국내외 평화/교육 단체_Domestic and Foreign Peace/Education Organizations

아래에 소개되는 단체는 본 연구소의 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_The organizations introduced below may not match the direction of our research center.

국제 기구 및 캠페인

War Resisters' International 

(WRI, 전쟁저항자국제기구) 

국제 평화주의자 및 반전주의자 네트워크로, "모든 전쟁은 인류에 반하는 범죄라는 의식"으로 세계 40여개국 90여개의 제휴 단체를 가지고 있는 1921년에 설립된 단체이다. 

International Peace Bureau 

(IPB, 국제평화사무국)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군축과 사회사업으로의 군비전환 등을 위해 일하며, 전세계 약 70여개국 300여개의 회원단체가 있다. 1910년 노벨평화상을 수상했으며, 이후 13명의 노벨평화상 수상자가 나왔다.  

국내 기구 및 캠페인

인권연대

누구에게도 빼앗길 수 없는 소중한 권리를 옹호하는 것이 세계평화의 기본임을 천명한 세계인권선언의 정신에 따라 우리 사회의 인권현실을 구체적으로 개선시키기 위해 1999년에 시작된 단체이다. 

평화네트워크

1999년에 설립되었으며, 북한·통일·평화 문제에 대한 자유로운 담론의 형성 및 확장, 언론감시, 의제설정, 자유롭고 평등한 평화공동체 실현을 위한 출판, 기고, 강연, 교육 등을 실시하는 단체이다. 

열린군대를 위한 시민연대

인권과 민주주의, 평화를 위한 군대로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며, 이를 위해 감시 및 비판 뿐만 아니라 긍정적 부분의 견인을 위한 실천을 하고, 나아가 한반도 평화 실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이다.

한베평화재단

1999년 시작된 '미안해요 베트남'운동의 계승과 발전을 위해 2016년 창립된 재단은 한국과 베트남이 겪은 전쟁의 고통을 치유하기 위한 노력과 더불어 국제평화조직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floating-button-img